미국의 핀테크 스타트업 소파이가 3분기 호실적을 발표한 후 급등했습니다. 실적이 예상치 컨센서스보다 훨씬 높게 나온 것인데요, 프리장에서 16%가 넘는 급등새를 보였고 13%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소파이 3분기 실적
1. 매출
월스트릿 예상치가 2516억 달러였는데 소파이 매출은 2772억 달러로 마켓 컨센서스를 상회했습니다. 이 수치는 작년 대비 28% 증가한 것이라고 합니다.
2. EBITDA
증권가 예상치인 38억 달러를 훨씬 웃도는 102.6억 달러의 EBITDA 이익을 보았습니다. 이 덕분에 주식이 아주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3. 가입자 수
전체 가이밪수는 작년 대비 96%가 올라 현재 290만명에 다다르고 있으며 3분기에만 40만명 가까운 가입자를 모집했습니다.
4. 상품 수
상품 수는 작년 대비 무려 108%가 올라 현재 소파이 플랫폼에서는 430만개의 상품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소파이 기업 개요와 최근 동향
소파이는 스탠포드 학생들이 Peer to peer 형식으로 학자금 대출 사업을 하며 시작된 비즈니스입니다. 그래서 최근 코로나 극복을 위해 미국 정부 차원에서 학자금 대출 기한을 연장시키는 조치를 취하는 바람에 주가가 부진했었는데요, 3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는 반등했습니다.
소파이에 대한 더 자세한 기업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요즘 뜨는 스팩(SPAC) 주식, IPOE, 제 2의 스퀘어가 될 소파이(SoFi)와 합병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