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콜라비 효능과 먹는 법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콜라비 효능과 먹는 법

몇 달 전부터 마트에 갈 때마다 내 눈에 띄던 채소가 있었으니...

바로바로 콜라비! 

사실 내 돈 주고 사먹을 생각은 안했는데 (뭐 어떻게 먹는지도 모르고) 설을 맞아 본가에 내려오니 엄마가 콜라비를 먹고 계셨다. 어떻게 먹냐면... 그냥 콜라비를 깨끗하게 씻어서 깍둑 깍둑 썰어서 수박 먹듯이 하얀 속살(?) 부분을 야금 야금 먹고 계셨다. 

나한테도 하나 먹어보라고 주셨는데...

오...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좀 달달한 무? 맛이었다. 단호박 마냥 엄청 달고 그런 것은 아니었지만 적당한 단 맛이 있었고 식감은 당근? 정도??? 아삭아삭한 식감이었다. 하지만 보라색 껍질쪽으로 가면 (수박도 그렇듯이) 너무 질기고 맛도 없었다. 그래서 그냥 안쪽에 하얀 부분만 먹는 걸 추천!!!

엄마는 (몇 년 째)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고... 콜라비를 저녁 식사 후에 배고플 때 두 어개 꺼내서 먹는다고 했다. 엄마 말로는 콜라비가 엄청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그래서 찾아봤다. 

콜라비 효능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 증진 : 콜라비에 포함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 함량을 낮춰주고 고혈압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항암성분으로 암 예방 : 콜라비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항암 성분으로 여러 가지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 : 콜라비 100g 당 칼로리는 고작 27kcal. 게다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간식으로 적합하다.
면역력 증진 :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며 환한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콜라비 먹는 법도 검색해 봤는데...

우리 엄마처럼 생으로 아삭아삭 씹어 먹거나, 

콜라비로 깍두기나 피클을 만들어서 먹거나, 

콜라비 즙을 사다 먹는 방법이 있더라...

 

아무래도 생으로 먹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 즙을 사다가 먹는게 편할 순 있겠지만 난 보통 좋은 음식은 생으로 먹는걸 선호한다. ㅎㅎ 깍두기나 피클을 만들어 먹는 것도 창의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너무 귀찮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