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점점 심해지고 헬스장도 9시에 문을 닫아버려서 두 달째 홈트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 다이소 5000원짜리 요가매트를 쓰다가, 이번에 큰 맘 먹고 가네샤 요가매트를 구입했습니다.
가네샤 요가매트 구입 이유
홈트를 간간히 할 때는 다이소의 5000원짜리 싸구려 요가 매트를 썼었는데요, 가볍고 저렴하긴 한데 품질도 딱 그정도더라구요. 특히 격렬한 동작을 할 때 매트가 밀려요... 그래서 동작에 집중하기도 힘들고 무엇보다 위험하더라구요. 미끄러질뻔 한게 한 두 번이 아니에요.
꽤나 오랫동안 헬스장에 가기는 어려울 듯 해서 그냥 괜찮은 요가매트에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요가매트 브랜드
유명한 요가매트 브랜드로는 만두카, 룰루레몬, 가네샤 정도가 있는데요~
만두카가 가장 고급지고 비싼 프리미엄 브랜드 입니다. 무게도 무겁고, 전문 요가 강사들이 애용하는 브랜드입니다. 10만원 정도는 생각하셔야 해요.
룰루레몬은 워낙 유명한 브랜드라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요가복으로 유명한데, 요가매트도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구요. 가격은 만두카랑 비슷한데 사실 품질은 만두카가 더 좋다고 해요. 룰루레몬은 품질 대비 좀 비싸도 간지가 나서 사용하시는 느낌..?
가네샤도 밀리지 않는 요가매트로 유명한데요, 정가는 10만원 정도로 만두카나 룰루레몬과 비슷하지만 프로모션 가격이 3-4만원 선이어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가네샤 요가매트를 구매했구요.
가네샤 요가매트 종류
기본은 5mm이고 조금 더 얇은 4mm와 조금 더 두꺼운 6mm가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무릎이 많이 아파서 6mm로 구매했어요! 가격은 몇 천원씩 차이가 나는데 큰 차이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두께를 고르시면 됩니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천연 고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요가 매트가 굉장히 무거워요... 무려 3kg... 요가 수련원에 들고 다닐 목적이시라면 요가매트 가방도 함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가네샤 요가매트 사용 후기
일단 저는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절대 절대 밀리지 않아서 좋구요, 다이소 요가매트에 비해 가로로도 좀 더 넓어서 다양한 동작을 하기에 좋더라구요. 특히 다운독을 할 때마다 다이소 요가매트는 너무 밀렸는데 가네샤 요가매트는 하나도 안밀려요. 그리고 6mm를 샀는데 매트 자체는 좀 딱딱한 것 같았는데 사용해보니 무릎에 무리가 안와서 좋아요. 정말 잘 한 소비인 것 같아요.
유의할 점은 얼굴 기름이 매트에 묻으면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매트를 관리할 것을 권고하고 있어요. 간단히 물티슈로 땀이나 기름 얼룩을 제거하고 지워지지 않을 경우 가죽 클리너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가네샤 요가매트 구매처
가네샤 요가매트의 정가는 10만원에 가깝지만 여러 사이트에서 할인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기 저기 비교해봤는데 쿠팡이 거의 젤 저렴하더라구요! 색상마다 가격 차이가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색상을 어디에서 가장 저렴하게 파는지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만두카와 룰루레몬의 요가매트 제품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