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서 웨이트를 하다 보면 하나 둘씩 장비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특히 등운동을 할 때 등이 아니라 팔 전완근이 먼저 지쳐 버리거나 악력이 약해서 무게를 더 올릴 수 없게 되는데 (특히 여성분들) 이럴 때는 헬스 스트랩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헬스 스트랩이 왜 필요한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헬스 스트랩은 손의 힘, 혹은 팔의 힘이 부족해서 타겟 부위 운동이 덜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저같은 경우는 악력이 약하고 살이 연한 편인데 데드리프트를 하다 보니 손이 쓸리고 아파서, 그리고 전완근에 힘이 풀려서 무게를 더 못 올리겠더라구요. 그래서 스트랩을 구매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손목이 약하신 분들은 손목을 보호하기 위해서 스트랩을 착용하시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무거운 무게를 반복해서 들다보면 손목에 무리가 갈 수밖에 없죠.
헬스 스트랩 종류
헬스 스트랩은 크게 둘둘 말아서 사용하는 1자형 헬스 스트랩과 한 번 접어서 사용하는 손바닥형 헬스 스트랩이 있습니다.
1자형 헬스 스트랩
스트랩을 손목이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을 만들어 손목을 넣고 남은 부분으로 바벨을 둘둘 감아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사용이 좀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금방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바닥형 헬스 스트랩
손바닥 만큼만 가죽이 덧대어져 있어 둘둘 말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한 번 감아 사용합니다. 사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둘둘 말아 사용하는 1자형보다는 안정감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헬스 스트랩 추천
가장 유명한 브랜드로는 베르사, WSF, 하빈저, 제로투히어로 정도가 있습니다.
베르사
가장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가격대도 6만원 이상으로 높구요. 선물용으로는 아무래도 뽀대 나는 베르사 그립이 좋습니다.
하빈저
디자인이 다른 브랜드와는 좀 달라서 색다른 브랜드입니다. 손바닥형 셀스 스트랩의 경우 가죽으로 되어 있어 가죽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초이스 입니다.
WSF
저렴한 1자형 그립을 찾으신다면 WSF도 좋습니다. 군더더기 없고 튼튼합니다.
제로투히어로
최근 뜨고 있는 국내 브랜드입니다. 베르사 그립과 비슷하게 생겼고 베르사 저렴이로 불립니다. 가격은 3만원대 정도입니다. 색상이 다양하게 나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그 외 저렴한 제품
아직까지는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기가 꺼려지신다면 일단은 저렴한 제품으로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1자형과 손바닥형 중 어떤 것을 구매해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면, 저렴한 1자형 하나와 저렴한 손바닥형 하나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좀 비싼 모델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