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두 번 만에 성공! (+애드센스 1일차 현실적인 수익)

이번주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 YEAH~~~

한 번 만에 승인이 난 건 아니구, 두 번 만에 승인이 났는데, 혹시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 승인 후기를 남겨본다. 


일단, 나는 한 번에 승인이 난 건 아니라서, 처음으로 승인 거절을 당했을 때 왜 승인이 나지 않았는지 생각해 보았었고, 나름대로 그 원인들을 분석해 봤었다. 

[티스토리 운영] -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ㅠ (+승인 거절 이유 분석!!!)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ㅠ (+승인 거절 이유 분석!!!)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ㅠ (+승인 거절 이유 분석!!!)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가면 갈수록 어려워져서 '애드고시'라고 불리고 있다고 한다. 작년 12월,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애드

gangx2libre.tistory.com

그리고 내가 분석한 원인들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고 두 번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나의 티스토리 일지를 다시 한 번 살펴보면...   

2020년 12월 초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2020년 12월 9일 첫 게시물 등록
2021년 1월 1일 애드센스 신청 : 게시글 수 52개, 하루 평균 방문자 20명~50명 사이
2021년 1월 19일 애드센스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89개, 하루 평균 방문자 50명~300명 사이
2021년 1월 26일 애드센스 신청 : 게시글 수 100개, 하루 평균 방문자 250~300명 사이
2021년 1월 28일 애드센스 승인!!!

일반화를 하기는 힘들지만 내가 받은 느낌은,

  1.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면 결과 메일이 오는데 오래 걸리고 (나의 경우 2주 반 정도가 걸렸음), 애드센스 승인이면 결과 메일이 오는데 얼마 걸리지 않는 것 같다. (나의 경우 2일!)
  2.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큰 상관이 없는 것 같다. 트래픽이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하루 방문자가 1000명 정도는 되어야 유효한 트래픽이지 않을까? 
  3. 애드센스 승인은 다들 알다 싶이 글자수+게시글 수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 같다. 최소 50-60개 이상의 게시글을 충실하게 작성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하면, 아마 높은 확률로 첫 번째는 거절 당할 것이고, 70-80개 이상의 게시글을 작성한 후 재신청을 하면 승인이 되는 것 같다. 구글이 호락호락 하지 않아서 한 번만에 승인을 내 주지는 않는 것 같다...


광고를 달고 처음으로 얻은 수익은 다음과 같다. 매우 매우 매우 작고 귀여운 수준이지만 이것을 공개하는 이유는... 이 정도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바로 얻을 수 있는 현실적인 수준의 수익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하루에 200원~~~ 게시글 100개,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250~300명일 때의 수익이다. ㅋㅋㅋㅋ

작지만 소중한 나의 첫 수익


물론 단순히 방문자 수로 수익을 예측하기는 어렵다. 페이지뷰와 클릭율 등의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방문자가 적더라도 광고 클릭율이 높으면 수익은 높아질 수 있다. 그러니 이건 그냥 참고만 하시길... 만약 내가 이대로 하루에 200원을 번다고 가정하면 한 달 동안은 6000원을 번다는 건데... 사실 좀 실망스럽군... 내가 월 6000원 벌자고 티스토리를 시작한 건 아닌데...ㅋㅋㅋ 하지만 뭐, 블로그라는게, 퀄리티 높은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보면 게시글도 늘어나고 방문자도 늘어날 테니... 너무 조바심을 내지는 말아야겠다. 


이 포스팅이 티스토리를 최근 시작하셔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다. 그리고 한달 쯤 후에 내 티스토리가 얼만큼 성장했는지 확인해보고 자랑 포스팅도 하고 싶다!!!

티스토리 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