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 황사로 온 하늘이 누랬었죠, 그래서 공기 청정기를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괜찮은 제품음 물색하고 있습니다. 사실 매년 봄마다 살까 말까 고민만 하다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미니 공기청정기를 버리기가 아까워서 구입을 미뤘었는데요, 하루하루 나빠지는 공기질을 보면서 무조건 사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많은 브랜드에서 공기청정기 제품을 팔고 있는데 일단 가장 익숙한 삼성 공기청정기부터 알아보았습니다.
1. 삼성 공기청정기 종류
삼성 전자에서는 크게 세 라인의 공기청정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고스펙 라인이 비스포크 큐브이구요, 그 아래에 무풍 큐브와 비교적 옛날 모델이 블루 스카이가 있습니다.
2. 비스포크 큐브 공기청정기
종류
비스포크 큐브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 면적에 따라 53㎡형, 70㎡형, 106㎡형의 세 가지로 나뉩니다.
53㎡형
70㎡형
106㎡형
이 제품의 경우 필요에 따라서 두 개의 큐브를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펙
아무래도 공기청정기의 본 역할에 충실해야 하겠죠. 비스포크 공기 청정기는 UV 플러스 안심 살균으로 팬 가장자리를 100%에 가깝게 살균합니다. 숯 탈취 필터를 통해 생활악취와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유해가스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입체 흡입과 3D 서라운드 청정 기능으로 초미세청정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에어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초미세 먼지까지 정밀 감지합니다.
무풍모드를 켜게 되면 바람이 과하게 나온다거나 소음이 발생한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하루 종일 켜 두고 있는 제품이다 보니 직바람과 소음에 예민할 수밖에 없죠.
대기 질에 따라 자동으로 풍량과 디스플레이 불빛의 정도가 조정됩니다. 사실 밤에 켜놓고 자려고 하면 공기청정기에서 나오는 빛이 좀 방해가 되기도 하는데 자동으로 빛까지 낮춰 준다고 합니다.
SmartThings 앱을 통해 원격으로 제품을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품이 꺼져 있다가도 공기 질이 나빠지면 자동으로 켜저서 작동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
종류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 면적에 따라 47㎡ 67㎡ 90㎡ 94㎡ 114㎡ 의 다섯 가지로 나뉩니다.
47㎡
67㎡
90㎡
94㎡
114㎡
스펙
3중 필터를 사용해서 초미세 먼지를 거의 100% 막아주고 있습니다. 나쁜 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것 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 악취, 유해가스까지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레이저 센서를 통해 초미세먼지를 정밀 감지한다고 하네요.
비스포크 큐브와 마찬가지로 소음이 없고 직바람이 나오지 않아 사용에 거부감이 없습니다. 무풍 큐브 또한 SmartThings 앱에서 원격으로 조정이 가능하구요.
4. 비스포크 큐브와 무풍 큐브의 차이점
이쯤 되면 디자인 말고 이 두 개 제품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차이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비스포크의 경우 패널 교체를 해서 조금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살균까지 가능합니다. 무풍큐브에는 살균 기능이 빠져 있구요. 두 제품 모두 미세먼지를 100%에 가까이 걸러 주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살균 기능은 비스포크 큐브에만 있습니다. 그 외에는 청정 면적이 약간씩 다르다는 점이 있습니다.
살균까지 생각하신다면 아무래도 비스포크 큐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5. 가격 정보
이 쯤 되셨으면 아마 가격이 궁금하실텐데요, 정가는 정해져 있지만 여기저기 몰에서 여러 가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가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구매 링크 걸어두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삼성 제품은 역시 오래 쓰기도 하고 혹여나 고장이 나더라도 매우 쉽고 빠르게 A/S가 가능해서 좋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다이슨 제품 같은 외국 제품보다는 훨씬 더 고객 서비스가 좋으니깐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