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로운 생활

심으뜸님의 비브리브 꼬박꼬밥 흑임자 블랙 솔직후기 (너무 비싸서 재구매 의사는 없음...)

심으뜸님의 비브리브 꼬박꼬밥 흑임자 블랙 솔직후기 (너무 비싸서 재구매 의사는  없음...)

최근 1달 동안, 심으뜸님의 홈트 영상을 보며 홈트를 열심히 하고 있다. 원래 난 의지가 약해서 집에서 운동은 못하는데 헬스장이 닫아버려서 어쩔 수 없이 홈트에 익숙해질 수밖에 없었다. 홈트가 아니면 운동이 불가능 했기 때문에... 다행히 이번주부터는 제한적으로 헬스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는 건 여러 모로 찝찝하기도 하고 샤워시설을 이용할 수 없어서 더욱 더 찝찝해서 당분간은 최대한 홈트를 틈틈히 해 보려고 한다. 

나만 해도 이런데 다른 사람들은 어떨가... 이게 나만의 느낌이 아니라 트렌드라는 걸 파악하고 한 번만 더 진지하게 생각했더라면 아마 펠로톤에 투자해서 돈을 꽤나 벌었을 것 같은데 아쉽다. 

홈피트니스앱 펠로톤 관련 포스팅

[경제적 자유] - 18일부터 헬스장 이용 가능(런닝머신 X, 웨이트 O), 진짜 말 되는 홈피트니스앱 펠로톤의 주가 상승

 

18일부터 헬스장 이용 가능(런닝머신 X, 웨이트 O), 진짜 말 되는 홈피트니스앱 펠로톤의 주가 상

18일부터 헬스장 이용 가능(런닝머신 X, 웨이트 O), 진짜 말 되는 홈피트니스앱 펠로톤의 주가 상승 18일부터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의 영업금지 조치의 세부적인 내용이 변경된다. 백

gangx2libre.tistory.com


심으뜸님의 유투브 뿐만 아니라 인스타도 팔로우를 하고 있는데, 지난 주에 심으뜸님이 비브리브 꼬박꼬밥이라는 한끼쉐이크 제품을 런칭해서 한 번 구매해봤다. 살을 빼기 위해 식사 대용으로 구매한 건 아니고, 그냥 아침에 입맛 없을 때 간단히 챙겨 먹기 좋을 것 같아서 구매했다. 오후에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고!

이 글의 목차
1. 꼬박꼬밥이 뭐야???
2. 가격 및 구입처
3. 내돈내산 후기
4. 재구매 의사

1. 꼬박꼬밥이 뭐야???

 

꼬박꼬밥은 '체중조절용조제식품'으로 분류되어 있고 내가 구매한 흑임자 블랙을 기준으로 한 포당 40g에 150Kcal이다. (참고로 맛은 흑임자 블랙, 초코, 녹차, 단호박 이렇게 네 가지가 있다.) 여기다가 물이나 우유, 두유 등을 부어서 흔들고 주물러서 마시면 된다. 뭘 넣느냐에 따라 맛도 식감도 칼로리도 조금씩 달라진다. 

 

 

 

 

 

 

2. 가격 및 구입처

 

비브리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정가는 1박스(7개입)에 35000원이다. 개당 5000원이라는 이야긴데... 내 기준에서 너무 비싸다. 보통 간편식, 쉐이크, 닭가슴살 등의 제품은 개당 2000-3000원 선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론 5000원 주고 먹을거면 돈 조금 더 보태서 멀쩡한 식사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출시 기념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을 했기 때문에 구입해보았다. 1박스를 배송비 포함, 쿠폰 적용해서 18000원에 구입했으니 개당 2500원이 조금 넘었다. 여러 박스를 구매하면 할인률이 조금 올라 가기는 했지만 일단 흑임자 블랙맛 한 박스만 구입했다. 

 

3. 내돈내산 후기

 

생각보다 파우치 크기와 구멍 크기가 컸다. 아무래도 개인의 기호에 맞춰서 원하는 음료를 원하는 만큼 넣어야 해서 파우치도 좀 넉넉한 크기로, 구멍도 크게 만든 것 같다. 지금까지는 랩노쉬처럼 통에 들어있는 쉐이크만 먹어봤었는데 이렇게 파우치에 들어 있는건 처음 먹어봤다. 파우치의 장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 일단 들고 다니기는 통보다 훨씬 좋다. 부피가 작기 때문. 하지만 파우치 특성상 내부가 보이지 않아서 음료가 어느 정도 들어갔는지, 잘 섞였는지는 알 수가 없다는 단점도 있다. 

맛은... 맛있었다. 음, 존맛! 이런 느낌이 아니라 내가 예상하던 딱 그맛이랄까... 바삭바삭 청크가 씹혀서 식감도 나쁘지 않았다. 아마 다른 맛들도 그냥 일반적으로 xx맛 하면 떠올리는 그런 맛이지 않을까 싶다. 이런 쉐이크류는 덩어리지지 않고 잘 섞이는지가 매우 중요한데, 이것도 보통 정도인 것 같다. 뭐 아주 잘 녹는 그런 가루는 아니지만 충분히 흔들고 주물러 주면 덩어리가 거의 없는 채로 마실 수 있다. 

왜이렇게 비싼가 싶어 성분표를 봤는데 검정콩가루나 흑미가루, 흑깨가루는 국산을 썼단다. 울엄마는 항상 이런건 국산을 먹어야 한다고 하셔서 이 부분은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단백질 분말은 미국산이다... 탄수화물은 17.7g, 단백질은 16.3g 들어가 있는데 이 그람수 보다도 내 몸에서 얼만큼의 단백질을 흡수하느냐가 중요한 거라...

포만감은... 그냥 딱 일반 쉐이크 정도였다. 우유에도 태워 먹어 보고 아몬드 브리즈에도 태워 먹어 봤는데 2-3시간 정도 포만감이 지속되었다. 다이어트를 하는게 아니라면 이 제품만으로 한 끼를 때우는 건 어려울 것 같다. 

 

4. 재구매의사

 

 

 

 

 

 

 

간편하고 맛있었지만 이건 사실 다른 쉐이크류에도 해당하는 장점이라... 재구매 의사는 없다. 

가장 큰 이유는 가격! 개당 5000원씩 주고 먹을 정도로 난 부자도 아니고 이 제품이 5000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지도 않다고 생각한다. 랩노쉬의 푸드쉐이크의 경우 5개에 13000원, 좀더 비싼 마시는 식사의 경우 6개의 18000원으로 꼬박꼬밥보다 더 저렴하다. 이게 한 번 마시고 말게 아니라 쟁여두고 아침으로도 먹고 간식으로도 먹고 운동 전후에도 마시려면 가격이 너무 비싸면 부담될 수밖에 없다.

아무래도 심으뜸님이 광고하는 거라 프리미엄이 많이 붙은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들의 사랑으로 일단 제품은 품절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 제품이 꾸준히 많이 팔리려면 행사 때 이 제품을 사서 먹어본 사람들이 제품의 가치를 5000원 이상으로 평가하거나 가격 할인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낮춰주거나, 둘 중 하나가 되어야 할 것이다. 

 

사진출처 : 비브리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