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니콜라 주식 또 급등 : JP 모건 목표주가 35달러, Tre 트럭 시운전 완료 예정, 글로벌워터리소스와 유틸리티 계약, 상하원 모두 민주당이 장악(블루웨이브)

니콜라 주식 또 급등 : JP 모건 목표주가 35달러, Tre 트럭 시운전 완료 예정, 글로벌워터리소스와 유틸리티 계약, 상하원 모두 민주당이 장악(블루웨이브)

 

아니, 왜 또 니콜라는 이틀 연속 오르는거지? 니콜라 사기 아니었나? 내가 -70%로 눙물의 손절을 했는데...

[모빌리티] - 주린이의 멍청한 니콜라 투자 일기 1탄 : Next 테슬라스러운 수소차 스타트업 발견!

[모빌리티] - 주린이의 멍청한 니콜라 투자 일기 2탄 : GM이랑 협업?! 주가야 올라라!

[모빌리티] - 주린이의 멍청한 니콜라 투자 일기 3탄 : 창업자가 회사를 떠나고... GM도 지분 인수 없던 일로... 니콜라 ㄹㅇ 사기?!

21/1/8 23시 기준

아니, JP 모건이 니콜라에 돈을 투자했나, 아니면 뒷돈을 받았나 왤케 니콜라 주식을 띄우는지 모르겠네... 얼마 전에는 이제 니콜라 관련 불확실성이 많이 제거가 되었고 오를 일만 남았다며 리포트를 내더니...

[모빌리티] - JP모건의 한마디에 니콜라 주식 급등 "less drama-filled"

 

JP모건의 한마디에 니콜라 주식 급등 "less drama-filled"

JP모건의 한마디에 니콜라 주식 급등 "less drama-filled" 어제는 편두통이 심해서 7시에 퇴근을 하고 간단히 요가를 한 후에 바로 잠들었다. 하지만 10시에 펜트하우스를 봐야했기에 10시 20분에

gangx2libre.tistory.com

후... 이젠 목표 주가를 35달러로 잡았다. 현재 니콜라의 주가는 19달러 정도. 정말 35달러까지 뛰는 거면 업사이드가 80%가 넘는다는건데...

JP 모건은 니콜라의 'Tre' 트럭 3대가 현재 애리조나에 있고 시운전 단계에 있으며 2월 중순에는 시운전이 완료된다고 했다. 뭐 이건 가짜뉴스는 아닌 것 같은게, 일단 JP 모건이 가짜 뉴스를 퍼뜨릴만한 작자는 아니다. 글로벌 증권사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게다가 최근에는 글로벌워터리소스(Global Water Resources)라는 기업과 애리조나 공장에 대한 유틸리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뭐 공업용 물을 공급 받고 공업용 폐수를 처리하기 위함일테지... 일단 이런 계약을 체결한다는 것부터가 조만간 공장을 가동할 것이라는 시그널이니까... 참고로 애리조나 공장은 착공식? 기공식?만 하고 아무런 진전 상태가 없었었고 이런 것도 니콜라 사기 의혹의 증폭제가 되었었다. 

JP 모건의 주장들이 니콜라 주가 급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겠지만 오늘 민주당이 미국 상원까지 모두 장악하며 바이든 정부가 공약으로 내세웠던 수소연료 공급 인프라 구축이 니콜라에게는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배경도 한 몫 했을 것 같다. 


뭐야... 니콜라...

정말 알 수 없다. 난 분명 사기라고 생각하고 손절했는데...

주변에 니콜라 다니는 사람이 있으면 붙잡고 물어보고 싶네... 너희 회사 사기인지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