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1년에 한 번 건강검진을 하실 텐데요, 30세가 넘어가면 위내시경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와 과식으로 인해 위벽이 손상되었을 확률도 있기 때문이죠. 음주와 과식을 하지 않더라도 스트레스로 인한 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비수면 위내시경 후기
위내시경은 수면과 비수면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면 위 내시경은 수면 마취를 하고 위내시경을 진행하구요, 병원마다 다르지만 비용이 3만원에서 5만원 정도 발생합니다. 반면,비수면 위 내시경은 수면 마취 없이 식도를 마취시키는 용액을 입 안에 분사한 후에 진행됩니다.
당연히 유쾌한 경험은 아닙니다. 굵은 호스가 입을 통해서 내장까지 내려가니까요. 심지어 내장에 내려가서 움직이는 것도 다 느낄수가 있습니다. 헛구역질이 많이 나구요, 침을 삼키기가 힘듭니다. 코로 숨을 잘 내쉬어 주어야 합니다. 저는 너무 헛구역질을 많이 해서 눈물도 찔끔 나더군요. 그리고 가스 때문에 트름도 계속 나옵니다. 허허... 민망하더라구요.
비수면을 선택한 이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수면을 선택한 이유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오늘 꼭 운전을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수면마취를 한 날에는 운전을 하시면 안 됩니다. 마취에서 깨어났다고 하더라도 아직 마취약이 몸에 남아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운전을 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 비용 3만원이 큰 돈이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위내시경 검사가 3분 이내에 끝난다는 것을 생각하면, 충분히 아까운 돈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3분에 3만원을 못 벌기 때문에...
카더라이긴 하지만 비수면으로 진행할 때 의사 선생님이 좀더 조심스럽게 검사를 해 주신다는 말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환자의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진행하다보니 좀 더 조심조심 하는 것 같네요.
저는 약간의 식도염과 위염이 있다고 하셨는데 심각한 수준은 아니라고 하셔서 그냥 집에 왔습니다. 하지만 원하신다면 위장약을 처방 받아서 일주일 정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한 번도 위에 문제가 없었는데 스트레스와 음주로 인해 위경련이 한 번 왔었습니다. 그 이후로 위에 좋다는 양배추즙을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보통 브로콜리랑 같이 해서 나오는 양배추즙이 많고 제주도가 양배추로 유명해서 제주도 양배추즙을 많이 드시더군요.
양배추즙 추천
제가 먹고 있는 양배추즙 구매 링크 남겨드립니다. 두세군데에서 사 먹어봤는데 여기가 제일 먹기 좋더라구요. 1회 양도 너무 많지 않고 양배추 특유의 비린내가 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