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지갑에 운전면허증을 넣고 다니는데요, 얼마 전에 지갑을 분실하면서 운전면허증까지 분실해 버렸습니다. 평소에 그다지 쓸 일이 없는 듯 하면서도 가끔은 꼭 운전면허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재발급을 신청했습니다.
분실로 인한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인터넷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운전 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1.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접속
2.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면허증 재발급 신청 (재발급 수수료 8500원, 단, 영문면허증 신청시 10000원)
본인 인증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가 없더라도 카카오 인증 등을 통해서도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면허증 수령은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가능하고, 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비교적 빨리 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면허증을 찾으러 가실 때는 신분증을 꼭 챙겨 가셔야 합니다.
영문 면허증 신청
그리고, 영문면허증 신청이 가능한데요, 유효 기간이 10년인 이 영문 면허증만 있으면 37개국에 여행 갈 때에 따로 국제운전면허증 영문본을 발급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신청 비용은 1500원을 더한 10000원입니다. 내년부터 해외여행을 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며 저는 신청하는 김에 8500원짜리 일반 면허증이 아니라 10000원짜리 영문면허증을 신청했습니다.
영문 면허증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국제운전면허증 대신 영문운전면허증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이기는 하지만 내년부터는 해외여행이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비행기표, 비자 등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gangx2libre.tistory.com
운전 면허증 오프라인 재발급 방법
인터넷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분증을 갖고 경찰서 혹은 도로교통공단운전면허시험장 방문하셔서 민원창구에서 재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인터넷과 동일하게 8500원이구요.
혹시 임시 면허증이 필요하시다면 인터넷이나 운전면허시험장이 아닌 경찰서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서 임시 운전 면허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시 운전 면허증으로는 20일간 운전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