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펜트하우스 시즌 3, 펜트하우스 뜻

펜트하우스 시즌 2가 또 많은 궁금증을 안기며 막을 내렸습니다. 제가 다른 드라마는 거의 안 보는데 꼭 챙겨 봤던 드라마가 스카이캐슬, 부부의 세계, 그리고 펜트하우스입니다. 다 막장 드라마만 챙겨보고 있네요..ㅋㅋㅋ

펜트하우스 시즌 3

지난주 막을 내린 펜트하우스 시즌 2는 올해 6월에 시즌 3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펜트하우스 시즌 3은 주 2회가 아니라 매주 금요일 주 1회 편성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시즌 4는 없고 시즌 3가 마지막이라고 하네요. 당분간 두 달 동안은 TV 볼 일이 없을 듯하네요.

펜트하우스-시즌-3
펜트하우스 시즌 3

펜트하우스 시즌 3 내용

마지막 회에서 생각지도 못하게 로건 리가 죽어버렸죠, 하지만 죽은 게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지금까지 죽은 사람은 나애교와 민설아 밖에 없거든요. 다들 죽은 것 같았지만 살아났습니다. 

로건 리 옆자리에 탔던 남자는 누구인지, 제니 아빠의 역할은 무엇인지, 로건은 정말 죽은 것인지, 주단태는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갈지 등 궁금한 부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펜트하우스 뜻

이쯤에서 펜트하우스의 의미가 궁금해지는데요, 드라마를 보면 가장 꼭대기 층에 있는 으리으리한 집을 펜트하우스라고 일컫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크고 비싼 집을 펜트하우스라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 펜트하우스는 아파트나 호텔 같은 고층 건물에서 맨 꼭대기 층에 위치해 있는 주거 공간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건물에 펜트하우스는 딱 하나일 수밖에 없겠죠. 꼭대기 층에 있기 때문에 시야가 트여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도 그만큼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건물에서 가장 좋은 집 혹은 가장 좋은 공간을 뜻하게 되었습니다.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도 헤라 클래스의 꼭대기 층이 펜트하우스이며 현재는 주단태가 살고 있죠. 헤라클래스 주민들의 꿈은 아마 가장 비싸고 좋은 펜트하우스에 입주하는 것일 테지요. 

 

지금까지 펜트하우스 시즌 3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펜트하우스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6월이 너무 기다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