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맥푹 프로 16인치 2021이 6월에 개최될 WWDC(World Wide Developer Conference)에서공개될 것이라는 예측이 많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맥북 프로는 현재의 M1칩보다 더 높은 스펙의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얼마전 사전 예약을 시작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만 해도 M1칩을 달고 나왔기 때문이죠. 노트북인 맥북 프로는 아이패드 프로보다 당연히 더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프로세서가 대폭 향상될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5세대 모델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5세대) 사전 예약중
aderosa.myportfolio.com에 올라와 있는 디자이너 안토니오 데 로사의 랜더링 이미지를 살펴 보았습니다.
스크린 주변의 베젤을 얇게 처리하고 가장자리를 평평하게 표현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들어간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확률도 높습니다.
또한 터치바를 없애고 기능키로 대체할 수도 있는데요, 이 부분은 개개인마다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요. 능숙하게 터치 바를 사용해 왔다면 조금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이고 항상 터치바 때문에 애를 먹었던 분들이라면 환영할 만한 소식이네요.
다양한 색깔로 출시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떤 색깔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클래식한 은색이 좋을 수도 있고 색다른 색깔이 좋을 수도 있겠네요.
다음 달에 맥북 프로 16인치가 공개되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