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로운 생활

레이저 제모의 모든 것(장단점, 부작용, 가격, 주기, 셀프 제모)

많은 여성분을 귀찮게 하는 것이 바로 제모입니다. 겨울은 그렇다 치고 여름이 되면 제모를 안 할 수가 없는데요, 깎아도 깎아도 자라 나오는 털 때문에, 그리고 뭔가 더 굵어지고 많아지는 듯한 불길함에 많은 여성분들이 레이저 제모를 선택합니다. 레이저 제모의 장점과 주의할 점,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저 제모

레이저 제모란 레이저를 활용하여 피부에 있는 털을 없애는 시술입니다. 면도기로도 털을 깎을 수 있지만 깎은 털은 금방 다시 자라고 털이 자랄 때 피부가 시퍼렇게 보이거나 거무튀튀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근거는 없지만 뭔가 더 굵게 자라는 것 같고 털 양이 더 많아지는 것 같은 느낌도 납니다. 그래서 많은 여성분들이 피부과에서 레이저 제모를 받거나 집에서 레이저 제모 기기를 활용해서 제모를 합니다.

 

레이저 제모의 장점

레이저 제모는 면도기 제모와는 달리 반영구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자라 나온 털을 깎는 것이 아니라 털이 자라 나오는 구멍인 모낭을 훼손시켜 털이 덜 자라도록, 천천히 자라도록 하는 것이 레이저 제모의 원리입니다. 한 번의 제모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지만 5~10회 정도 레이저 제모를 실시하면 개인차가 있겠지만 털이 거의 자라지 않거나 자라더라도 얇게 자랍니다. 저도 팔다리는 7회 정도, 겨드랑이는 10회 이상 레이저 제모를 하니 털이 거의 자라지 않고 있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겨드랑이는 더 자주 레이저 제모를 해도 효과가 적더군요. 

 

레이저 제모의 단점

첫 번째 단점은 가격입니다.

최근 피부과 레이저 시술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고는 하나 피부과 제모 시술로 전신의 털을 없애려면 돈이 꽤나 듭니다. 특히, 레이저 제모는 단 1회만으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게 때문에 최소 5회, 많게는 10회까지 진행을 하는데요, 2~3주 간격으로 10번 가까이 피부과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는 것은 아무래도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피부 자극입니다.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을텐데,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레이저 제모를 하는 것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잠깐이지만 레이저를 쏘면 화끈하게 열감이 올라오기 때문에 제모 후에는 제모크림을 바르는 등 관리를 잘해 주어야 하는데요, 저는 레이저 제모 후에 피부 트러블이 생긴 적은 없지만, 제 남동생의 경우 수염 제모 후에 뾰루지 같은 것이 올라오기도 하더라고요. 

세 번째 단점은 피부과 방문의 귀찮음입니다.

아마 대부분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레이저 제모를 하실 텐데요, 2-3주 간격으로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은 귀찮을 수밖에 없습니다. 제모 시술 자체는 간단하지만 예약을 하고 가더라도 늘 대기시간이 발생하는 등 어느 정도의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전신 레이저 제모 후기

저 같은 경우는 팔다리와 겨드랑이 제모는 처음에는 피부과에서 받았지만, 최근에는 편의성과 비용 때문에 레이저 제모 기기를 구입해서 집에서 직접 제모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 제가 집에서 제모할 때 사용하는 레이저 기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이오시카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1년 사용 후기 : 효과, 만족스러운 점, 아쉬운 점

 

이오시카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1년 사용 후기 : 효과, 만족스러운 점, 아쉬운 점

이오시카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1년 사용 후기 : 효과, 만족스러운 점, 아쉬운 점 너무 귀찮지만 빼먹기 힘든 것 중 하나가 제모다. 여름에는 당연하고, 겨울이라고 해도 모른 척 지나가

gangx2libre.tistory.com

 

레이저 제모 주의할 점

제모 레이저는 까만 색에 반응하기 때문에 피부색과 털 색에 따라 개개인마다 효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가 하얗고 털이 까말수록 레이저 제모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피부색이 어두운 편이라면 제모 효과가 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피부가 그나마 하얀 겨울에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으러 다녔습니다. 

제모 당일과 다음 날까지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켜 주시고 수딩젤 등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모 당일에 격한 운동이나 사우나를 하면 땀이 나기 때문에 모낭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이 된 후에는 부드럽게 각질 제거를 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모 후 털이 다시 나기 시작할 때, 피부 각질층에 털이 파묻혀 있기도 하더라고요. 

 

레이저 제모 추천

저는 레이저 제모를 매우 추천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매년 여름, 털 때문에 면도하는 것도 너무 귀찮고 면도하다가 살이 베이기도 하고... 꼼꼼히 면도를 했다고 생각하지만 없어지지 않은 털 때문에 민망한 일이 생기는 것도 싫고...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되신다면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팔다리까지는 아니어도 겨드랑이만 레이저 제모를 받아도 여름에 훨씬 덜 귀찮더라고요.

겨드랑이 제모는 싼 곳은 회당 1만 원 정도에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5회권을 5만 원에 구입해서 이용했었거든요. 혹은 가정용 제모 기기를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도 겨드랑이와 인중은 가정용 제모 기기로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