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하얏트에 호캉스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호캉스를 좋아해서 금전적으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이곳 저곳 호텔에서 머물러 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랜드 하얏트에 다녀왔습니다. 로비가 어마무시하게 웅장하다는 하얏트... 평일에 1박을 했는데 너무 좋았어요.
너무 너무 친절한 직원분들
정말이지 모든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체크인 할 때도 뷰 좋은 한강 뷰로 잡아주시고 룸도 욕조가 있는 곳으로 배정해 주셨어요. 모든 안내 사항을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고 제가 손에 짐이 한가득이었는데 제가 아무말 하지 않아도 저한테로 오셔서 짐을 받아서 룸으로 올려다 주셨어요. 이런 서비스 하나하나가 5성급 호텔을 결정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외국이었다면 짐 올려주신 분께 팁이라도 드리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다양한 룸서비스
방에 오니 두꺼운 룸서비스 메뉴판이 보였는데요, 거의 하루 종일 밖에서 식사를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가격은 비쌌지만요. 코시국이라 밖에서 식사하기가 꺼려지시는 분들, 혹은 편하게 방에서 모든 걸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룸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룸서비스와 별개로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저는 어쩌다보니 커피는 마시지 않았습니다. 밤에는 와인을 마셨고 아침에는 갈증이 나서 물만 찾더라구요.
훌륭한 룸 컨디션
방 자체가 아주 넓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모둔 매우 깨끗했구요, 커다란 테이블이 있어서 좋았어요. 룸서비스를 시켜 드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이 테이블과 소파를 마음에 들어 하셨을 것 같아요. 방이 아주 현대식으로 꾸며져 있지는 않았지만 한국적인 멋에 깔끔함이 곁들여져 있어 한국에 놀러온 외국인들이 숙박하기에 정말 베스트일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너무 한국스럽거나 전통적이지 않아서 오히려 더 멋스러웠습니다. 어메니티는 발망 제품으로 준비가 되어 있었는데 손비누 향이 정말 좋았습니다. 마음 같아선 쓰다만 손비누도 챙겨오고 싶더라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뷰가 너무 좋았어요. 사실 남산뷰로 배정 받고 싶었는데 한강뷰를 추천하시길래 그렇게 해달라고 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한강은 사실 조금 보이지만 아래로 한남동의 부자 마을이 한 눈에 보이기도 하고 또 남향이라 햇빛도 잘 들어서요.
헬스장, 수영장, 필라테스 스튜디오 등의 운동시설
운동을 좋아하는 저에게 호캉스를 가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부대시설 이용입니다. 그랜드 하얏트에는 헬스장, 실내 수영장, 야외 수영장, 필라테스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아직 4월이라 야외 수영장은 오픈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아, 그리고 실외에 테니스장도 있더라구요. 저는 테니스는 치지 않아서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테니스를 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은 부대시설인 것 같습니다.
실내 수영장은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수모를 꼭 착용해야 하구요. 헬스장은 다른 호텔 헬스장에 비해서 꽤나 넓은 편이었습니다. 기구도 컨디션이 너무 좋았구요. 그래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고 계셨어요. 저도 체크인하고 저녁 먹으러 가기 전에 1시간 정도 이용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필라테스 스튜디오는 들어가보지는 않았고 이벤트로 3회 16.5만원 프로모션을 하고 있었습니다. 호텔 안에 있는 스튜디오라 엄청 비쌀 것 같았는데 1회당 5.5만원 정도라면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꼭 한 번 이용해 보고 싶더라구요.
재방문 의사 100번 있어요!!! 진짜 너무너무너무 좋았던 호텔 중 하나입니다. 지금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낮 12시에 체크인해서 다음날 저녁 6시까지 머무르는 30시간 패키지가 있던데 이걸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3시 체크인 12시 체크아웃이었는데 좀 아쉬웠거든요.
제가 최근에 묵었던 호텔 중 좀더 저렴한 가성비 호텔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이 두 곳도 매우 좋답니다!
호텔 더 디자이너스 리즈 강남 프리미어 크리스마스 숙박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