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로운 생활

삼성 LG 건조기 비교 (삼성 그랑데 AI vs LG 트롬 워시타워)

비가 내리 오는 주말이면 빨래를 하지 못해서 걱정입니다. 빨래를 하자니 집도 꿉꿉해지고 빨래에 냄새도 나구요... 게다가 여름이면 장마도 시작될텐데 그때는 더더욱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많이들 구매를 고려하시는게 건조기입니다. 

 

모든 가전제품이 그렇지만 삼성과 LG 중에 고민을 하실텐데요, 백색가전은 LG지 하면서 LG가 좀더 낫다고 생각은 하지만 삼성도 워낙 제품을 튼튼하게 잘 만들어서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삼성과 LG의 건조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LG 제품이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vs LG전자 트롬 워시타워

1. 일체형인가 아닌가

언뜻 보기에는 둘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합쳐진 일체형으로 보이지만 LG의 워시타워만 일체형입니다. 삼성은 그냥 건조기와 세탁기를 쌓아둔 것이죠. 뭘 보면 알 수 있냐 하면 바로 버튼 위치입니다. 삼성 제품의 경우 건조기의 버튼이 저 위에 달려 있는데요, 일반적이 여성이 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위치는 아닙니다. 너무 높죠 사실. 

하지만 LG 제품을 보면 모든 조작 버튼이 가운데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예 일체형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버튼 위치가 가장 조작하기에 편한 곳에 있는 것이죠. 

버튼 위치 차이

 

2. 건조기 입구 높이

삼성 제품의 경우, 일체형으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원래는 두 제품 모두 바닥에 놓고 쓰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래를 집어넣는 곳이 약간 위쪽에 붙어있죠. 세탁기는 이 부분이 별로 문제가 되지 않는데 건조기의 경우 쌓아놓고 사용하게 되면 빨래를 집어넣는 입구가 너무 높아진다는 문제가 생깁니다. 버튼 위치와 마찬가지로 높아서 불편할 수밖에 없죠. 물에 젖은 빨래를 일일이 꺼내서 위로 옮겨야 하는데 너무 어깨가 아플 것 같아요. 

LG 워시타워는 인체적 특성을 고려해서 건조기 입구가 비교적 낮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물에 젖은 빨래를 꺼내서 옮겨야 한다는 것은 동일하지만 허리와 어깨에 무리를 덜 주게 됩니다. 

 

3. 자동 예열 기능

한겨울의 경우, 집안의 온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건조기를 작동하려면 예열이 필요합니다. 예열을 하지 않고 건조기를 돌리게 되면 건조 시간이 너무 길어지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죠. LG 워시타워의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가 연결되어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세탁 시간이 끝날 때 즈음 자동으로 건조기 예열이 시작되어서 번거로움 없이 한겨울에도 건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그랑데의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가 기계자체가 연결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와이파이 통신으로 예열을 하게 되는데, 와이파이가 끊기거나 문제가 생기게 되면 자동 예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다시 말해, 삼성 그랑데 제품도 미리 자동으로 예열하는 것이 가능하긴 하지만 LG 워시타워에 비해서는 불안정할 수밖에 없죠. 와이파이 연결이 끊기면 다시 끙끙거리며 연결을 해야 하거나 기사님을 불러야 하죠.

 

두 제품 비교 결과

이렇게 두 제품을 비교해 봤는데 아무래도 저는 LG 워시타워가 좀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물론 삼성제품도 비스포크 라인으로 가면 일체형 제품이 나오는데 그건 가격이 100만원 정도 더 비싸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지자면 아무래도 LG트롬 워시타워가 더 현명한 선택인 것 같아요. 쿠팡에서 정확한 제품 스펙 확인 및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진짜 건조기가 필요한가?

 

건조기, 더 나아가 세탁기+건조기의 일체형 워시 타워는 굉장히 비싼 가전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 직전까지도 많은 고민을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 번 써보면 너무 좋다고들 하는게 바로 건조기인데요, 왜 건조기가 필요한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세탁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준다.

옷을 오늘 빨고 오늘 입을 수 있습니다. 세탁 시간은 2시간 정도로 길지 않지만 옷을 건조시키는데 상당한 시간이 들죠. 빨리 말리기 위해서 집안 난방도 켜보고 하지만, 아무리 말라도 옷이 제대로 마르려면 10시간 이상은 걸립니다. 그마저도 냄새나고 꿉꿉하게 마를 확률이 높죠 .하지만 건조기를 사용하면 정말 빠른 시간에 옷을 최상의 상태로 말릴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가 있어서 빨래를 자주 하시는 분들, 운동복을 자주 세탁하시는 분들, 식구가 많아 수건이 엄청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건조기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2. 집안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다.

빨래를 말리기 위해 옷을 집에 널어놓게 되면 아무래도 집안 인테리어를 망치게 됩니다. 베란다는 거실이든 방이든 커다란 건조대를 펴고 빨래를 10시간 이상 널어두어야 하는데 보기에 좋지 않죠, 당연히. 손님이라도 오시면 빨래 널어 둔 게 정말 처치 곤란입니다. 

게다가 요즘 집값이 얼마나 비싼가요. 평당 몇천만원 하는 세상인데, 집안의 3평을 빨래 건조대에 내어 주는 것도 생각해보면 웃긴 일입니다. 그나마도 베란다에 빨래를 널게 되면 다행이지만 방안이나 거실에 건조대를 설치하게 되면 아무래도 집안 활동하기가 불편하기까지 하죠. 

3. 이불 털기 기능이 있다. 

별 것 아닌 기능인 것 같지만 정말 유용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이불털기 기능입니다. 이불 빨래는 사실 자주 해 주는 거이 맞습니다. 하루에 7시간 넘게 침대에 누워서 잠을 자기 때문에 침구가 청결한 것은 매우 중요하죠. 하지만 이불을 수건만큼 자주 빨기란 거의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자주자주 이불을 털어서 먼지를 제거해 주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베란다로 이불을 가져가서 털어도 되지만 건조기에 넣어서 이불을 털어 주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먼지까지 모두 털어주기 때문이죠. 잠자리나 침구에 예민하신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4. 수건이 상하지 않는다. 

수건과 속옷은 정말 자주 빨래를 돌리죠. 아무리 섬유유연제를 쓴다고 해도 수건은 뻣뻣해지고 거칠어 집니다. 하지만 건조기를 사용해서 빨래한 수건을 말리게 되면 호텔 수건처럼 따뜻하고 부드러운 수건을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별 거 아닌거 같지만, 냄새나고 거칠거칠한 수건으로 얼굴을 닦을 때의 불쾌함을 생각해보시면 정말 소소한 행복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이 건조기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5. 단순히 건조 뿐만 아니라 먼지 제거까지 가능하다. 

2단계로 된 먼지 거름망을 통해서 먼지 제거까지 가능합니다. 먼지 거름망을 항상 갈아 주어야 하는데 정말이지 놀라울 정도로 먼지가 잔뜩 껴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깨끗해 보여도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가 잔뜩 붙어 있다는 것이죠.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더더욱 먼지에 예민하실 수밖에 없는데요, 요즘처럼 봄이고 여름이고 겨울이고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때에는 더더욱 먼지 제거가 중요합니다. 에어드레서나 공기청정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네요.

 


건조기가 좋다고는 하지만 1인 가구여서 커다란 건조기를 사기는 부담스러우신 분들, 간단히 아기옷과 수건 빨래만 하실 분들은 미니 건조기 구매를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건조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기도 하고 부피도 작아서 집안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미닉스 미니건조기

 

미닉스 미니건조기

최근 건조기, 스타일러 등 의류 관리 가전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미세먼지 때문이었지만 작년부터는 코로나로 인해서 더더욱 개인 위생에 신경을 쓰기 시작해서 그런 것 같아

gangx2libre.tistory.com


참고로 공기청정기 추천 포스팅도 있습니다. 비싸지만 예쁘고 성능이 매우 좋은 공기청정기를 원하시는 분은 삼성제품을, 좀 저렴한 가성비 제품을 원하시는 분은 샤오미 제품을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삼성 공기청정기(비스포크 큐브 vs 무풍 큐브) 완벽 정리

 

삼성 공기청정기(비스포크 큐브 vs 무풍 큐브) 완벽 정리

지난 주말에 황사로 온 하늘이 누랬었죠, 그래서 공기 청정기를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괜찮은 제품음 물색하고 있습니다. 사실 매년 봄마다 살까 말까 고민만 하다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미니

gangx2libre.tistory.com

샤오미 공기청정기 종류 (3C vs 3H 완벽 비교)

 

샤오미 공기청정기 종류 (3C vs 3H 완벽 비교)

오늘도 공기가 썩 맑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집안 환기를 위해서 문을 열어두어야 할 것 같지만 아무래도 미세먼지가 신경이 쓰이네요.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비스포크 큐

gangx2libr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