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인스타그램 오류와 해결 방법 총정리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종종 오류가 납니다. 인스타그램 오류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오류 종류

정말 너무나도 다양한 오류가 나기 때문에 모든 오류를 하나하나 나열하기는 힘들지만 대표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오류가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화면이 온통 하얗게 나온다
  • 피드를 새로 고침할 수 없다
  • 요청을 처리하지 못했다
  • 잠시 후 다시 시도해달라
  • 등의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누가 내 계정에 좋아요나 댓글, 팔로우 등의 행위를 짧은 기간 내에 엄청 많이 했을 때 발생합니다. 혹은 혹은 누가 내 계정이나 피드를 신고했을 경우, 검토를 하는 과정 중에 잠시 인스타그램 활동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입니다. 

 

혹은 

  •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없다 (사진을 게시할 수 없음 이라는 메시지가 뜸)
  • 사진은 업로드가 되는데 영상은 업로드 할 수 없다
  • 동영상이 멈춤 화면으로 되어 있다
  • 댓글이 달리지 않거나 댓글을 삭제할 수 없다

 

이런 문제는 사실 왜 발생하는지 명확하게 알기가 어렵습니다. 카더라를 종합해보면 만든지 얼만 되지 않은 신생 계정이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 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답답하지만 원인도 모르고 오류를 해결해야 하는 것이지요. 

 

인스타그램 오류 해결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오류가 나면 정말 너무 짜증나죠. 특히, 시간과 애정을 들여서 키워 놓은 계정이라면 더더욱 화가 납니다. 인스타그램 유저가 취할 수 있는 방법에는 다음의 것들이 있습니다. 

 

1. 일단은 기다려 본다.

3시간에서 3일 정도는 기다려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그 기간이 너무 고통스럽긴 하지만 많은 경우, 기다리다 보면 오류가 해결됩니다. 

 

2.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한다.

몇몇 분들은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로 접속을 하면 오류가 해결된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사용해서 피드를 업로드 해보고 새로고침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한다.

이 방법도 가끔은 통합니다. 로그아웃을 하고 재로그인을 했을 때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앱정보에 들어가서 캐시를 지운 후에 다시 시도해본다.

이건 인터넷을 사용할 때도 종종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뭔가 오류가 있을 때 이전에 쌓아놓은 캐시를 지우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이것도 안되면 보통 앱을 지웠다가 다시 깝니다.

처음에는 좀 버벅일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 앱을 지우고 시간 텀을 갖고 다시 인스타 앱을 설치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6. 이 모든 것이 소용이 없으면 인스타그램 측에 문제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앱 우측 상단을 눌러 설정 > 도움말 > 문제신고 를 클릭해서 어떤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지, 언제부터 이런 오류가 발생했는지, 어떤 폰을 사용하고 있는지, 가능하면 스크린 샷까지 찍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유저가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측에서 답장은 기다리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고객 서비스가 영 별로거든요. 일단 여기까지 하시면 3일 정도 기다리시면서 매우 가끔만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살펴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3일 후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면 그 계정은 깔끔히 버린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가 나긴 하지만 개인 유저가 인스타그램이 이 이상으로 연락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저도 이렇게 버린 계정이 있는데 정말 일주일 내내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 봤지만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새 계정을 팠습니다 ㅠ

 

 

정말 너무 답답하죠... 원인도 정확히 모르고 무작정 기다려야 하고 인스타그램 측에 연락을 해도 답은 안오고...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항상 인스타에 올렸던 사진들은 백업을 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단순한 인스타그램 오류가 아니라 해킹 등으로 계정 자체가 비활성화가 되어 계정에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해킹으로 비활성화된 계정 복구하기

 

인스타그램 해킹으로 비활성화된 계정 복구하기

얼마전 제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을 당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7년 가까이 인스타그램을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비활성화가 되니 너무 당황스럽더군요. 게다가 제가 시간

gangx2libre.tistory.com